진보된 데이터 수집 기법

 

소비자로부터 데이터를 추출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기술이 필요합니다.

측정기반의 데이터 수집(뉴로마케팅)을 위해서는 설문하기, 인터뷰하기, 관찰하기와 같은 전통적인 기술도 있지만, 최근에는 고객의 행동, 지각, 감성을 직접적으로 추출하는 기술들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들은 고객의 신경계로부터 정보를 얻기도 하고, 혹은 오랫동안 실험심리학자들이 개발해온 방법도 있습니다.

 

신체로부터 직접적인 측정

 

뉴로마케팅/측정기반 마케팅은 고객이나 사용자의 신체적, 생리적 활동을 직접 측정함으로써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사용자가 굳이 기억하거나 말할 필요 없이, 첨단 장비에 의해 자동으로 수집되는 데이터를 통해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분석이 가능합니다.

 

각각의 기술에 대해 알고 싶으시다면 클릭하세요.

 

시스템을 이용한 대량의 데이터 수집

SenseTag

 

중요한 단어에 대한 사람들의 실제 감성반응을 수집하기 위해 개발된 SenseTag 데이터베이스는 모바일 앱을 이용하여 수천명의 패널들로부터 수백만 건의 응답을 받아 수집되었습니다. 이미 획득된 1500여개의 키워드 또는 귀하가 원하는 새로운 키워드에 대해 빠르고 직접 응답한 데이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Global Naming System

 

브랜드, 네이밍에 대한 금기어 검사와, 각 국가에서의 발음감성을 예측하는 Global Naming System은 4개 언어, 12개 문화권에서 수집한 수천개의 금기어 목록과 수십만 건의 감성응답 데이터를 기반으로 귀하의 네이밍을 검토합니다.

 

관찰조사

 

CCTV와 초소형 촬영장치, 타블렛 PC의 로그 기록 등을 이용한 고객 행동측정은 단순한 방문자 카운팅을 넘어선 상세한 고객의 행동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기법도 함께

 

설문조사, FGI, 인터뷰, 시장조사와 같은 전통적인 조사기법들은 여전히 중요합니다. 특히 기획단계의 제품에 대한 다량의 Fast Gang Survey는 많은 창업기업들의 제품평가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Brain&Research는 이러한 전통기법과 진보된 기법을 최적조합하여 최상의 리서치를 제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