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화된 방문객 측정 및 분석

365일, 24시간 매장 또는 공공장소의 방문객 행태를 파악하고 싶으시다면, 설치형 센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순한 방문객 계수를 넘어서 체류시간, 재방문률, 성별/연령대 비율도 추정할 수 있습니다. 소형의 측정장비들은 설치하기 쉽고 유지비가 저렴합니다.

설치형 디바이스를 활용한 자동 방문객 측정

매장의 방문객 행태 측정장비들은 그 목적에 따라 여러가지 형태로 구성되며, 대부분 소형으로 눈에 잘 띄이지 않습니다.  쉽고 빠르게 설치가 가능하며, 클라우드를 활용하기 때문에 별도의 서버 없이 설치도 가능합니다.

다양한 방문객 분석기능

단순한 방문자 수 카운팅을 넘어서 우동인구, 재방문율, 체류시간, 인구통계적 구성, 공간 내에서의 분포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Street traffic
매장을 지나가는 유동인구 측정

매장 앞을 지나가는 유동인구를 파악하십시오. 행인들이 소지한 핸드폰의 신호를 감지하여 유동인구를 측정합니다. 이는 개인정보보호법을 위반하지 않습니다.

Visitor Counting
매장에 입장한 방문객을 집계

매장 입구마다 설치된 소형 장비를 활용하여 고객들의 방문량을 실시간으로 측정할 수 있습니다. 고객들이 얼마나 오랫동안 매장에 체류하는지, 재방문율은 얼마나 되는지도 확인가능합니다. 점원들의 출입은 집계에서 제외할 수 있습니다.

Demographic Analysis
방문객의 성/연령의 추정

방문객의 숫자 뿐 아니라, 방문객의 인구통계적 정보를 확보하십시오. 기계 학습된 인공지능이 영상을 분석하여 방문객들의 성별과 연령대를 추정합니다.

In store Path
매장 안에서의 고객의 동선

매장에서 혼잡한 구역은 어디인지, 죽어 있는 구역은 어디인지 파악하십시오. 다수의 센서가 매장을 관찰하여 공간 활용도를 분석하고, 이를 직관적인 Heat Map이나 영역별 방문량/체류시간 등 데이터로 추출합니다.

복합적인 정보를 통합한 분석

센서로 수집된 방문객의 행동만으로는 부족합니다. 매장 경영을 최적화하기 위해서는 날씨, 프로모션 정보, 점원들의 행동, 판매기록(POS) 등의 정보들이 통합되어야 합니다. 이렇게 통합된 솔루션은 구매전환률과 같은 중요한 정보들의 자동화된 분석 뿐 아니라 실시간 알람, 인공지능에 의한 추천과 고객별로 특화된 Push 알림 등의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언제 어디서든, 직관적인 클라우드 대쉬보드

클라우드 기반의 웹 대쉬보드는 언제 어디서든, PC든 스마트 폰이든 자유롭게 매장별, 일자별, 기능별로 직관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차트와 데이터를 다운받을 수 있으며, 직접 구성한 보고서를 자동으로 정해진 시간에 제출하거나 메일로 받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