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서베이는 대량의 응답을 쉽게 수집할 수 있지만, 제품에 대한 정보가 유출되거나 제품에 대해 잘 이해하지 못한 상태에서 응답하게 되는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Norm-data Item Evaluation입니다.
시장성을 가늠하는 핵심요소에 대해 소비자 반응을 분석하여 신규 아이템의 시장성을 평가하고 가이드합니다. 시장성 분석은 기존 수백만 응답을 기준으로 하여 상대적으로 비교 평가되며 일반적인 설문조사에 비해 빠르고, 신뢰롭게 도출될 수 있습니다.
Norm-data Item Evaluation
이란?
Norm-data Item Evaluation는 온라인 서베이와 갱서베이의 장점을 취합한 조사 방식입니다.
사용자들은 특정한 장소에 집결하여, 실제 제품을 사용해 보거나 제품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조사를 진행합니다.
20명~50명의 다수의 사용자들이 바로 자신의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온라인으로 수집되는 응답을 수행하므로, 정량적이고 대량의 데이터를 빠르게 모을 수 있습니다.
Norm-data Item Evaluation의
장점
- 제품의 기능이나 디자인이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 제품에 대한 충분한 설명을 제공할 수 있으며, 사용해 보거나 상세히 관찰할 수 있습니다.
- 대량의 사용자에게 빠르고 정형화된 응답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Norm-data Item Evaluation
사용처
- 신제품, 신규 서비스에 대한 초기 시장성 진단
- (설명이 필요한 ) 정책 타당성 진단 및 소규모 공청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