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Naming System(GNS)는 브랜드/네이밍이 4개 언어권에서 어떤 금기어들과 유사한지, 어떤 감성을 불러일으키는지를 예측해 줍니다.
당신의 네이밍은
안전합니까?
‘뽀로로’의 발음이 미국에서는 ‘Porno’와 유사하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 Chivas Regal’의 제조사는 우리나라에서 그 발음 때문에 종종 웃음거리가 된다는 것을 알고 있을까요?
세계로 수출되는 수많은 제품명, 캐릭터명, 브랜드명은 각 언어권에서 예상치 못한 유사성으로 인해 난처해질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현지 언어의 전문가로부터 검증을 받아야 합니다. 그러나 얼마나 많은 네이밍들이 이러한 검증과정을 거치고 있을까요?
Global Naming
System은
GNS에서 사용하는 데이터는 각 국가별 음소가 가진 느낌을 현지인들로부터 직접 측정한 ‘감성 매칭도’와 약 30,000개에 이르는 ‘국가별 금기어 데이터’에 기반하고 있습니다.
모든 네이밍은 보편적인 음소체계로 변환되어,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영어에서 유사하게 발음될 수 있는 수천가지 언어권별 금기어와 감성분석을 가능하게 합니다.
제품과 콘텐츠의 해외 수출과정에서, 브랜드명, 상품명, 캐릭터명 등 네이밍에 대한 해외시장에서의 수용여부를, 적은 비용으로 신속하게 미리 예측함으로써 실패의 위험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GNS는 (주)비엔알아이와 한국전자부품연구원, 한국외국어대학교의 공동연구로 개발되었습니다.
지금 무료로 사용하십시오.
현재 네이밍 검증 서비스는 무료입니다.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guest/guest로 로그인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