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측정 고객 데이터 기반의 서비스는 크게 4가지 영역으로 나뉩니다. 사용자의 행동과 지각과 인식(언어)를 측정하는 서비스와, 이들을 이용해서 제품/서비스에 대해 컨설팅하는 것이지요. 각각의 서비스는 연구진과의 검토를 통해 최적화된 방식으로 제공됩니다.

 

정밀한 관찰조사

고객의 일상을 관찰하는 에스노그래피나, 사용자의 자세나 근육부하를 측정하는 등, 고객의 의도적인 표현인 설문이나 인터뷰가 아닌 관찰조사에 대한 활용은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밀한 관찰조사는 보다 객관적이고 정확한 사용자 경험을 측정할 수 있게 해 주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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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층 사용자 실험

어떤 데이터들은 관찰이나 설문만으로는 얻어지지 않습니다.

각 요소의 영향력을 명확하게 입증하기 위해서는 잘 설계된 실험과 정확한 측정이 필요합니다. 고객들은 통제된 환경과 제품을 사용하며 지각적 반응, 선호도, 의견이 수집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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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적 언어분석

버즈 기반의 빅데이터는 한계가 있습니다. 실제 제품사용을 통해 수집된 고객의 의견이 아니기 때문에 단지 빈도와 등장패턴만으로는 오히려 왜곡된 정보를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뷰나 사용기를 통해 제대로 수집된 고객의 말이라 하더라도, 어떻게 객관적이고 과학적으로 분석할 수 있을까요? 과학적인 언어분석을 통해 객관적인 분석을 시도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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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서비스 컨설팅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기획중이십니까? 새로 창업을 하여 아이템을 개발하고 있습니까? 많은 소규모 기업 또는 창업자들이 간과하는 것이 고객의 반응 조사입니다. 과연 어떻게 제품컨설팅을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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